라운지

LOUNGE

|고객의 소리

차량 타구 사고에 대한 적절한 조치 요구

  • 작성자 : 하민희
  • 등록일 : 2023.08.30 16:21
  • 조회수 : 327
안녕하세요 저는 지난 8월 19일 토요일 오후 5시 경에 경주 cc를 방문하여 라운드를 했던 사람입니다.

라운드를 위해 경주 cc 주차장 초입에 도착했을 무렵 달리는 저희 차 앞 유리로 노란 골프공이 날아왔습니다. 순간적으로 너무 놀랐습니다. 클럽 하우스가 바로 눈앞에 보여서 볼백을 내리면서 직원분께 바로 그 사실을 이야기한 후 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사고였기에 화를 내지도 않았고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은 것을 다행으로 여기고 있었습니다. 저희가 차량을 주차하고 있을때 담당자분이 오셔서 저희 차를 확인하시고 연락처를 받아가시면서 추후에 연락을 주시겠다고 했고 저희는 즐겁게 라운드를 마치고 왔습니다.

그런데 일주일이 지나도 경주 cc에서는 연락이 없었습니다. 제가 이번 주 월요일에 전화를 해보니 담당자분이 휴무라고 내일 다시 연락을 하라고 하더군요 ㅎ

무튼 화요일에 연락이 와서는 증거가 있어야 한다고 블랙박스 영상을 달라고 했어요. 제가 저희 블랙박스에 찍히지 않았으면 골프장cctv를 확인해달라고 했지요. 전화통화 후 급히 블랙박스 영상을 찾아보니 주행 모습은 찍혀있는데 옆쪽에서 날아온 공이 본네트를 맞고 앞유리 중간을 쳤는데 블랙박스가 달려있는 위치가 룸미러 쪽이다 보니 그 순간이 찍혀있지 않았어요.(블랙박스는 본네트의 끝지점부터 앞을 비추는 형태이더군요) 저는 그 영상을 드리고 골프장 cctv를 확인해달라고 재차 말씀드렸는데 영상을 받으신 후 갑자기 새로운 담당자가 전화가 와서 사실 확인을 다시 시작하는 겁니다.

공 맞은 위치가 어디냐(경비초소 앞이 맞느냐?)
저는 주행중 사고이고 제가 자주 방문한 곳이 아닌데 경비초소가 어디에 있는지 그 장소를 어떻게 정확히 특정할 수 있느냐, 주행 영상을 드렸으니 거기 근처를 찾아봐달라고 했는데 ...이때부터 저를 사기꾼쯤으로 생각하셨나봅니다.

노란 골프공이라고 사고 당일 말씀드렸음에도 불구하고 전화오신 여자분이 핑크볼에 맞으셨다고 하던데라고 말씀하시길래 '노란공입니다.직원들간에 정보를 정확히 알아보고 말을 해달라고 했더니' ..'노란색공인데 왜 본네트에는 파란색 잉크가 묻고 유리에는 빨간색이 묻었냐는 겁니다.' 그래서 제가' 볼에 네임펜으로 마크하지 않냐고 그게 묻었겠죠'라고 하니 지식이 없어서 말이 안되는다는 투로 웃더라구요 ㅎㅎ

그러면서 하시는 말씀은 보험사에서 법적인 판단을 할거고 보험사에서 100프로 책임이 없다고 하면 책임이 없다고 합니다. 골프공에 맞으면 골프공을 줍는 것이 상식인데 저보고 왜 줍지 않았냐고 하더라구요. 주행중에 맞았는데 어떻게 줍냐고 하니 상식인 행동을 안한건 저라고 본인은 골프공에 맞았을때 공을 주웠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상식이면 제가 사고나고 30초도 지나지 않아서 골프장측에 이야기를 했는데 사고처리 담당하신다는 분은 왜 저에게 골프공을 주워야 하는 점을 고지하지 않으셨으며, 골프장에서는 왜 그 공을 직접 찾을 생각을 안하신걸까요?

사고를 당한 피해자가 직접 피해 회복을 위한 모든 조치를 해야하나요?
저는 이번 사고의 과정에서 단 한번도 사과를 받은 적이 없어요. 오히려 저를 사기꾼으로 몰아가는 태도를 느꼈습니다.
어제 관리부 여자 담당자라는 분과 통화중에 단 한번도 욕설을 하거나 반말을 한 적도 없었으며 저는 그 분을 선생님이라고 칭하며 이야기하는데, 제가 말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자기 말만 하셔서 '제 말 좀 들으세요'라고 말했더니 저 보고 '명령하지 말라고 인격을 갖추고 말하라'고 하시더군요.

'인격을 갖추라'는 말을 통화 내내 높임말을 쓰고, 욕설 한번 하지 않은 제가 들어야하는 말인지
그 말을 들은 후 내내 생각해도 부당하다는 생각만 들더군요.

어제 저녁 사기꾼으로 몰아가는 태도에 블랙박스 영상을 속도 조절해가며 다시 돌려봤습니다. 노란색 공이 날아오는게 찍혔더군요(달리는 차에 날아오는 공이니 정상 재생 속도로는 안보이는게 당연했던거지요.)

이제 저를 사기꾼으로 몰아갈 수 없는 증거도 있습니다. 정당하고 합당한 사과 꼭 받고 싶습니다.

다행히 제 전화는 통화중 녹음이 되는 상태라, 그 여자 담당자분의 동의하에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들어보시고 제가 인격을 갖추지 못했는지 함께 판단해보시길 바랍니다.

빠른 연락 부탁드립니다.

위로